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스터 샷 뜻

by 나의뒷모습 2021. 8. 19.

부스터 샷 뜻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국 FDA가 델타 변이로 인한 코로나 확산세가 심상치 않자 65세 이상 고령자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 백신 초기 접종자 등을 중심으로 부스터 샷 계획을 마련 중이라는 뉴스를 접하신 분이 많으실 텐데요.

 

미국에서 부스터 샷의 필요성을 검토하자 국내에서도 부스터 샷이 필요한 게 아닌지 갑론을박이 일고 있습니다. 언론을 통해 부스터 샷에 대한 뉴스가 많이 보도되다 보니 부스터 샷 뜻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스터 샷 뜻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스터 샷 뜻

부스터 샷이란 백신의 효능을 연장하거나 면역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접종 이후 일정 시간 후에 추가적으로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접종은 1회 또는 2회로 완료되며 그 효능 또한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 처음 겪는 바이러스다 보니 백신의 유효기간이 임상실험에서 분명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면역력이 감소되고 특히 변이종에 대한 예방 효과가 떨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 추가 접종을 통해 코로나에 대한 면역 효과를 높이는 것을 부스터 샷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률이 높지 않고 백신 공급도 불안정한 상황이기 때문에 현상황에서 부스터 샷의 필요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백신 공급에 문제가 없고 많은 인구가 2차 접종까지 마친 상황이기 때문에 부스터 샷에 대한 논의가 계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에 확진자수가 크게 주는듯했지만 최근 델타 변이로 인해 미국 내 확진자수가 급증하면서 미국은 부스터 샷 관련 계획을 마련 중에 있으며 내달 계획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서는 당국이 부스터 샷을 승인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몰래 부스터 샷을 맞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900여 명이 넘는 미국인이 3차 접종까지 완료했다고 전했습니다.

 

 

다른 나라의 경우, 이미 부스터 샷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나라도 있습니다.

 

현재 독일, 러시아, 영국 등의 나라는 일부 국민들에 대한 부스터 샷 접종을 승인했습니다. 또한, 이스라엘도 노년층에 대한 부스터 샷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이에 WHO는 백신의 공급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최소 9월 말까지 부스터 샷 접종을 중단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WHO는 9월 말까지 각국 인구의 최소 10%가 백신 접종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백신의 충분한 선진국의 부스터 샷 접종 중단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부스터 샷 뜻 그리고 현재 부스터 샷에 대한 전 세계의 반응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2차 접종을 완료한 인원이 많지 않아 부스터 샷에 대한 논의는 본격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백신 예약 확인 간단하게 하는 방법

코로나 백신 부작용 신고

모더나 화이자 비교

모더나 백신 부작용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0) 2021.08.29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0) 2021.08.22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 정보  (0) 2021.08.18
코로나 백신 부작용 신고  (0) 2021.08.15
백신 예약 확인 간단하게 하는 방법  (0) 2021.08.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