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백신 예약 확인 간단하게 하는 방법

by 나의뒷모습 2021. 8. 11.

 

백신 예약 확인 여부 확인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백신 예약 확인 여부 간단히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오늘 포스팅 통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제부터 20~40대 연령층에 대한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번 사전예약 대상자는 무려 2200만 명이라고 합니다.

 

 

 

 

예약 대상자가 많은만큼 백신 예약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또는, 의료기관 및 시간 등의 예약 정보 확인을 위해서 백신 예약 확인 원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백신 예약 확인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백신 예약 확인 이렇게 하세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카톡이나 문자를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을 완료하면 백신 예약을 위해 기재한 핸드폰번호로 백신 예약 정보가 담긴 카톡이나 문자가 옵니다. 카톡의 경우, '국민 비서 구삐'로부터 알림 톡이 오는데요. 카톡이나 문자로 예약한 접종 일시, 장소, 백신 종류, 예약 번호를 알려줍니다. 

 

이러한 카톡이나 문자를 받으셨다면 카톡 및 문자 내용대로 예약이 잘 되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걱정없이 예약한 일자에 접종기관을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사이트에서도 백신 예약 확인 가능합니다. 접종 예약을 진행한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접종예약 조회/취소'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종 예약 조회/취소' 메뉴로 들어가신 후, 접종자 이름, 접종자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를 기재하시면 백신 접종 예약 정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예약번호를 알고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카톡이나 문자로도 확인이 불가능하고 예약번호도 모른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럴 경우에는, 질병관리청(1399)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워낙 예약 대상자가 많다 보니 상담사와의 연결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는 있으나 백신 예약과 관련된 아무런 정보를 모를 때는 질병관리청에 전화하시는 방법이 제일 확실한 백신 예약 확인 방법입니다. 

 

정리해보자면, 일단 백신 예약 관련해서 온 카톡이나 문자가 있는지부터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카톡이나 문자를 삭제하셨다면, 예약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에는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백신 예약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질병관리청에 전화하셔서 예약 번호 및 백신 예약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백신 예약 확인 어떻게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백신 예약이 워낙 치열하다 보니 예약을 정신 없이해서 백신 예약 내용이 기억나지 않거나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오늘 알려드린 백신 예약 확인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백신 접종이 가속화되고 있는데요. 아직 백신을 맞지 않은 20~40대 연령층이 가장 활동량이 많다 보니 코로나 확산세가 더욱 걷잡을 수 없이 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전 국민에 대한 백신 접종이 완료돼서 현재의 확산세를 잡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쌍꺼풀 종류와 나에게 맞는 쌍꺼풀 종류 찾는 법

실비보험 4세대 전환, 어떤 내용이 변경되었을까?

모르면 손해인 자동차 보험료 절약방법

중고차 취등록세 쉽고 간단하게 계산하기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스터 샷 뜻  (0) 2021.08.19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 정보  (0) 2021.08.18
코로나 백신 부작용 신고  (0) 2021.08.15
렘데시비르 효과  (0) 2021.08.06
연봉 4000 실수령액 얼마나 될까요? 2021년 버전  (0) 2021.07.09

댓글